11월 공모주 "디어유"
너와 내가 '우리'로 하나 되는 특별한 공간
디어유는 유저의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입니다. 소통의 가치로 문화를 창조합니다.
유저의 소통에서 기회를 창출하고 좀 더 새로운 것을 시도함으로 트렌드를 주도합니다.
디어유는 소통의 가치가 세상에 전달되길 바랍니다.(홈페이지 발췌)
디어유
SM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, 팬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
기관경쟁률 2001.11 : 1
공모청약일 2021.11.01 ~ 2021.11.02
공모가 26,000 원
배정일 2021. 11. 04
주간사 한국투자증권
상장일 2021.11.10
사업현황
- 당사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및 운영의 플랫폼 사업을 영위
- 당사의 주요 제품인 버블서비스는 플랫폼 기반의 팬덤 비즈니스로, 우수한 아티스트를 영입하여 프라이빗 메시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, 향후 플랫폼의 확장을 통해 메타버스 서비스까지 사업영역을 확대 추진 중
- 당사가 속한 산업군은 크게 많은 사람들을 즐겁게 하는 문화 활동으로 소비자들에게 관련된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인 엔터테인먼트 산업으로 분류
- 당사가 속한 산업군은 소프트웨어 산업의 IT서비스 산업으로 소비자가 필요로 하는 정보시스템에 관한 기획에서부터 시스템 구현 및 기획, 운영 등 모든 과정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산업인 IT 서비스 산업으로 분류
- 당사가 서비스 중인 제품의 경우 대부분 정기 구독 서비스 과금 방식을 사용하고 있으며, 그 외 소액결제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아이템도 있음
- 당사 everysing 서비스의 주 구독자는 10대와 20대이며, 성별 비중에서 큰 차이를 보이지 않고 있음
- 오프라인 노래방을 자주 이용하는 사용층을 모바일 노래방으로 연결시키기 보다는, 모바일에 친숙한 MZ세대를 주요 타겟층으로 설정
- 당사의 주된 서비스 플랫폼인 DearU bubble 및 everysing 등은 이용자가 구글 플레이스토어, 애플 앱스토어를 사용하여 당사의 앱을 다운로드하여 구독권 및 이용권 등을 구매하는 것으로 수익을 창출
-2021년 당반기 기준 구글 플레이스토어, 애플 앱스토어의 판매 비중은 전체 매출액의 95.5%
- 당사의 판매 목표는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에서 그치지 않고 해외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DearU bubble 의 서비스를 확대하여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할 계획
공모가가 26,000원에 확정되어 균등배정 신청 시 최소 청약증거금은 130,000원이 됩니다.
청약증거금 계산법 (26,000 x 10) / 2 = 130,000
'주린이가 하는 공모주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1월 공모주 "지오엘리먼트" (0) | 2021.11.02 |
---|---|
11월 공모주 "비트나인" (0) | 2021.11.02 |
11월 공모주 "아이티아이즈" (0) | 2021.11.02 |
10월 공모주 "시몬느액세서리컬렉션" IPO 철회 (0) | 2021.10.21 |
10월 공모주 "카카오페이"(유가) (0) | 2021.10.21 |
댓글